>▶ wrote : koro123
>미국에서 미용사 구인광고 하시는분들 각성좀 하세요.
>저 이곳 엽기방 방주중 한사람입니다.
>미국 맨하탄 하이디에서 8년 근무했구요,현재 하이디 뉴저지점 원장입니다.
>제이름은 jay sung 입니다.
>아마 미국에서 근무하신분들은 저를 아시는분들이 계실테구요.
>제가 이렇게 실명과 직장을 공개하는것은 다른분들도 좀더 구체적이면서 공개적으로 일을 진행시켜달라는 부탁때문입니다.
>애매한 구인광고만하지마시고 구체적으로 어느지역,어떤조건,비자문제등 구체적인 사항을 공개적으로 알려주시길 바랍니다.
>지난 10년간의 미국생활로 몇자만 적겠읍니다.
>1. 비자문제:관광비자(B-2)로 입국후 미국내에서 불법체류자가되는경우.
> 관광비자(B-2)로 입국후 I-94(체류 허가증)만기전 6개월연장후 학생비자(F-1)으로 전환
> 하여 합법적인 신분은 가지나 한국으로의 자유 왕래는 불가능한 상태의 경우.
> 합법적으로 학생비자나 관광비자를 받을수 없어 브로커 통해($5000-7000)주고 비자를
> 받아 미국에 입국후 위의 상황에 처하는경우.
> 이도 저도 하다 않되서 캐나다나 멕시코로 밀입국하는경우.
>2.지역문제:서부엔 LA,동부엔 NY,NJ이 한인들이 가장많이 사는지역이며,그외에 버지니아,조지아,시카고,텍사스,시에틀 정도가 한인들이 몰려 살기에 영어를 못하고 합법적인 취업신분을 가지지 못하는분들이 일을 할수 있는곳입니다.
>물론 뉴욕이나 뉴저지라해서 다 같은것은아니구요, 뉴욕두 플러싱(LA 한인타운과 비슷)과 맨하탄은 많은 차이가 있읍니다. 뉴저지또한 팰리사이드팍과 포트리 정도 이구요.
>버지니아도 에난데일과 페어팩스 정도이구요.
>조지아도 둘루쓰 와 뷰포드 하이웨이 선상 정도입니다.시카고두 거의 한지역 정도 입니다.
>LA이 쪽은 제가 가 보질 않아 잘 모르구요.
>3.근무 조건:보통 이곳은 주급제이구요 주5일이 기본 근무제입니다.
>물론 주6일 일을 할수 있는곳도 있구요.
>기본 페이는 일반적으로 미용사의 경우$100/하루 정도 입니다.
>물론 경력이나 실력이 좋으면 더 주고라도 채용하구요. 하지만 기본 손님이 없는경우엔 대체적으로 이정도 입니다.
>4.주거: 여기는 한국처럼 기숙사 없읍니다. 각자 알아서 집을 구하시거나 혹 주인이 알아보아 줄수는 있어서 월세는 각자 알아서 내야합니다.물론 지방같은곳에서 구해주기도 하지만 뉴욕의 경우엔 워낙 렌트비가 비싸서 해주는곳 거의 없다고 보시면됩니다.
>5.근무시간:보통 9:30-8(월-토)10:-7(일) 혹은 10:-8(월-토)11-6,7(일) 정도이며 일요일 휴무하는곳도 있구요.
>6.영어: 영어 반듯이 열심히 하셔야합니다.
>물론 처음부터 잘할필요는 없지만 도전은 하셔야 합니다.
>한번 한인타운에서 일하다 보면 한국말이외에는 쓸일이없어서 미국생활 10년넘게해도 영어 제대로 못하시는분 너무 많읍니다.
>일은 한인타운에서 하셔도 영어는 계속 공부하시길 바랍니다.
>7.미용교육: 미국에선 살롱 자체 교육 시스템 가지고 있는곳 몇곳 않됨니다.
>대부분 각자 자기돈 내고 클래스나 세미나 쫏아다니며 배워야합니다.8.
>기타 여러가지 아셔야할게 있지만 너무 길구요.
>단 한가지만 기억해 주시길 바람니다.
>타국에서 생활하는것이 쉽지않읍니다.
>만약 꼭 오셔야 한다면 다시는 돌아가지 않겠다는 각오로 오셔야 제대로 성공할수 있읍니다.
>중간에 포기하시려면 오시지 않는게 좋읍니다.
>다시한번 부탁 드리지만 이곳에 글 올리시는 미국에 계시는분들 정확한 정보 공유하시길 바랍니다.
>koro123
머 동좀벌자는 속샘아닌가요?
미국올수있게 만들어 주겠다 비용을 내라고해서 수백만원씩 받는것이죠.
내년부터 무비자되면 이런문제고 깔끔하게 처리딜것같네요.
koro님 감사합니다.
|